2013년 1월 31일 목요일

포스코, 마그네슘 사업비전 제시 - EBN

http://steel.ebn.co.kr/news/n_view.html?id=113956

포스코, 마그네슘 사업비전 제시
세계 마그네슘 콘퍼런스 참가
박상효 기자 (s0565@ebn.co.kr) l 2011-05-19 08:36:1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싸이월드공감
포스코가 세계 마그네슘 콘퍼런스서 사업비전을 제시했다.

포스코는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체코 프라하에서 열린 세계 마그네슘 콘퍼런스(Annual World Magnesium Conference)에 참가해 마그네슘 사업 비전을 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포스코 관계자는 "지식경제부를 통해 진행하고 있는 연구과제인 10대 핵심소재(WPM) 사업을 통해 마그네슘이 자동차에 적용될 수 있는 채널파트너와 기반기술 등 인프라가 조성될 것"이라고 밝혔다

포스코는 이 자리에서 6월 착공 예정인 제련공장과 자동차시장 진입을 위해 개발 중인 광폭판재의 사업 진척 내용을 소개했다.

또한 마그네슘 시장의 효과적인 개발을 위해서는 제련·합금·판재·압출·다이캐스팅·재활용 등 원료에서 최종제품에 이르는 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갖춰야 한다고 설명했다.

포스코는 이와 함께 지난 4월부터 판매를 시작한 마그네슘 주방용기의 전시를 통해 특수용도가 아닌 범용 소재로서의 대중화 가능성을 제시했다.

이 외에도 마그네슘 판재를 적용한 시트프레임(seat frame)과 기존 시트프레임을 비교·전시해 마그네슘의 경량화 정도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한편, 세계 마그네슘 콘퍼런스는 국제마그네슘협회(IMA)에서 매년 주최하는 박람회로 지난 1943년부터 개최돼 올해로 68회째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