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1월 5일 월요일

99%를 위한 ‘적정마케팅’

http://www.bloter.net/archives/130669

적정마케팅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게 적정한 수준의 노력과 비용만을 요구하는 마케팅이다. 적정기술이 값싼 생산도구를 개발하고 보급함으로써 생산량을 늘려 소득을 증대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면, 적정마케팅은 값싸고 쉬운 마케팅 기술을 보급함으로써 판매를 촉진시켜 소득을 증대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우리나라처럼 생산 과잉의 사회에서는 제품 생산 기술보다 마케팅 역량이 사업의 성패를 결정하기 때문에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의 소득 증대를 돕기 위해서는 적정 기술 관점보다는 적정 마케팅 관점에서 접근하는 것이 타당할 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